“ 검증된 발수 능력을 지닌 비왁스와 파라핀 ”

그린란드 왁스(Greenland wax)는 G-1000 소재의 발수 기능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왁스는 1960년대부터 스웨덴의 가업으로 이어져 생산되고 있습니다.
제조 레시피는 비밀이지만, 성분은 간단합니다. 바로 순수한 파라핀과 고품질의 비왁스입니다.
이 조합으로 만들어진 그린란드 왁스는 화학약품에 기반한 발수 제품보다 더욱 친환경적인 대안입니다.
게다가 그린란드 왁스는 제품의 방풍과 방수 기능을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내구성을 높여주고, G-1000 소재의 수명을 증가시켜줍니다.



" How to wax G-1000 " 왁싱하는 방법

그린란드 왁스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G-1000 의류를 다양한 환경조건에 맞추어
더욱 기능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으며, G-1000 소재의 배낭과 가방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왁스를 더 많이 바르면 천의 조직은 더욱 묵직해지고 방풍기능이 훨씬 증가됩니다.
또한 의류와배낭의 내구성을 증진시켜 제품 수명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절기에는 온수로 간단히 세탁하여 왁스를 제거할 수 있고, 이 경우 의류는 더욱 시원하고 통기성이 높아집니다.

① 바른다.
그린란드 왁스를 천을 따라 길게 문지릅니다.
균일하게 누락되는 부분이 없도록 문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녹인다.
다리미나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녹여줍니다.
왁스는 약 55도 - 60도 사이에서 녹으므로, 다리미의 열은 중간이나 낮은 단계로 세팅합니다.
추가적인 발수 기능이 필요한 어깨나 후드, 무릎, 엉덩이 등에는
이 작업을 반복하여 왁스를 여러 겹 입히면 더욱 좋습니다
녹이는 작업시, 다른 의류에 먼저 시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서의 왁싱
G-1000 의류에 왁스를 바른 후, 옷을 잡고 아웃도어 스토브 불꽃에서 약 15cm 이상 떨어뜨려 녹여줍니다.
처음에는 멀리서 시작하여 왁스가 녹는 시점을 확인하여 점점 가까이 불꽃에 다가갑니다.
이때 옷은 팔로 감싸서 몸의 안쪽으로 잘 잡고, 불꽃에 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유용한 팁 "

G-1000 의류는 한 벌의 옷에 다양한 방법으로 왁싱할 수 있습니다.
한번 두껍게 왁싱하는 것보다 얇게 펴발라 여러 번 왁싱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비바람에 노출되는 특정 부위들은 왁싱을 반복하여 강화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A. 산행이나 트레킹에 사용되는 자켓은 앞쪽과 어깨, 후드 등은 왁싱을 하고, 등판은 그대로 남겨 둡니다. 이는 배낭을 메고 있는 등에서 발생한 열과 습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B. 파카와 같이 엉덩이를 덮을 정도로 기장이 긴 자켓은 뒷부분 하단에 왁싱을 해주면, 젖은 표면 위에 앉을 때에도 보호해 줍니다.

C. 바지 아랫 부분은 이른 아침 시간의 트레킹이나, 헌팅 중에는 풀에 의해 쉽게 젖을 수 있으므로 왁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D. 무릎과 바지의 엉덩이 부분을 두 겹으로 왁싱 해주면 무릎을 꿇거나 휴식 때 앉을 때 좋습니다.

* 정기적으로 왁싱해 주세요.
수차례 세탁하면 방수 성능은 감소되며 2~3회 세탁 후에는 왁싱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40˚C 온수 세탁시 왁스 성분이 제거됩니다.
정기적인 왁싱을 통해 방수성이 강화되며 내구성도 더 높아져 제품 수명이 더욱 길어집니다.
이러한 선택적인 왁싱을 통해 다양한 기후와 조건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