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환경
플루오르카본(PFCs) 미사용
“ 모든 제품 제조 공정에서 PFC 사용을 금지하다. ”

방수 자켓에 물이 떨어질 때 동그랗게 구르며 흘러내리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자켓 표면에 처리된 발수 코팅으로 인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는 대부분의 아웃도어 방수 의류 및 장비 표면에는
PFC(perfluorocarbon)라 불리우는 과불화탄소 화학물질이 도포되어 있습니다.

피엘라벤은 2015년 여름 컬렉션부터 해당되는 모든 제품에 PFC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대체 발수 코팅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를 공급하는 공급업체와 트림 및 악세서리 업체들과도 긴밀히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2년부터 오직 피엘라벤 만이 방수 자켓에 PFC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대체 발수코팅만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2015년 이후 부터는 피엘라벤의 전 제품에 대해서 PFC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발수코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FC 프리 발수 복원 ”

우리가 발수 효과는 좋지만, 환경과 인체에 유해한 이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처럼,
당신도 방수 자켓의 PFC가 포함되지 않은 발수 복원이 필요합니다.

이전 보다 발수 복원의 빈도는 조금 더 잦아질 수 있지만
이것이 독성 물질의 확산을 막는 피엘라벤의 가장 합리적인 대안입니다.

아웃도어 매장에 방문하신다면 PFC가 포함되지 않은 발수 스프레이를 문의해 보세요.
스프레이 타입이나 세탁방식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 PFC에 대한 사실
과불화탄소 화학물은 유해 물질”

과불화탄소 화합물(PFCs)는 불화탄소 군이 포함된 몇 종류의 화학물질 입니다.
이들은 매우 다양한 구조로 환경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화학 물질들의 기능을
아웃도어 산업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예를 들면 방수 제품이나 배낭 같이 완벽한 발수 기능이 필요한 제품들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 화학물질은 그러나, 다른 원치 않는 물성을 갖고 있습니다.
매우 안정적이고 오랜 시간 동안 환경 내에서 분해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체내에 계속 축적됩니다. 과학자들은 이를 생물 축적이라고 합니다.

PFC는 포유류의 호르몬 계의 이상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암물질로 의심받고 있으며, 아주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국제 환경 단체인 그린피스는 그들의 PFC 금지 캠페인을 위한 조사 작업에서
북극권과 그 안에서 살고 있는 북극 곰의 체내에서도 PFC가 검출됐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과불화 탄소 화합물 중 가장 유해한 PFOA(perfluorooctanoic acid)는 EU 에서 이미 독성물질로 분류하였습니다.
또한 비슷한 동종 물질인 PFOS(perfluorooctanesulfonic acid) 역시 EU에서 2008년부터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PFC는 이 외에도 다양한 조합의 화합물이 있으며 여전히 아웃도어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화합물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테프론(PTEF, polytetrafluoroethylene)수지에서도 일부 발견된다고 판명되었습니다.

“ 우리가 숨쉬는 공기 속에도 ”

또 다른 연구팀이 수행한 조사에 따르면, 과불화탄소 화합물은 지구상 대기 중에도 존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그 양이 얼마가 되든, 우리가 피할 수 없는 대기 오염의 한 종류입니다.

과불화탄소 화합물의 이러한 유해한 특성 때문에, 우리의 방수 의류와 장비들은 PFC 프리 발수코팅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제품들은 PFC에서 벗어나기 위해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갑니다.

SHARE :